default_setNet1_2

‘건강한 삶, 건강한 카레ㆍ향신료’ 심포지엄 25일

기사승인 2018.04.17  09:48:50

공유
default_news_ad1

- 식품과학회 주최, 더케이호텔 서울컨벤션센터서 열려

   
▲ 제6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이 ‘건강한 삶, 건강한 카레ㆍ향신료’를 주제로 25일 더케이호텔 서울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심포지엄.

한국식품과학회(회장 황재관)는 오는 25일 더케이호텔 서울컨벤션센터에서 ‘건강한 삶, 건강한 카레ㆍ향신료’를 주제로 ‘제6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카레 원료인 강황의 다양한 생리활성 효과와 활용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현장에서는 카레와 다양한 향신료를 전시한다.

‘카레ㆍ향신료를 통한 성인병 예방’ 세션에서는 △스트레스성 간 대사 이상 시 강황 적용 연구(전북대 채한정 교수) △커큐민의 대사증후군 조절 기전(이화여대 권영주 교수)에 대해, ‘카레ㆍ향신료 유래 항암 활성’ 세션에서는 △카레 유래 천연 화합물 유도체가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기전에 대한 연구(서울대 Marc Diederich 교수) △커큐민의 암 예방 효능 기전(서울대 서영준 교수)에 대해 발표한다.

‘카레ㆍ향신료의 생리활성 증진 기술 개발’ 세션에서는 △나노에멀젼을 활용한 향신료 유래 파이토케미컬의 생리활성 증진 효과(미국 Rutgers대 Qingrong Huang 교수) △생물전환 커큐미노이드 생체이용성 강화 고령친화식품 소재 개발(서울대 김도만 교수) 등의 주제를 발표한다.

이지현 기자 ljh0705@foodnews.co.kr

<저작권자 © 식품저널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8
ad30
ad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7
ad29
ad31
ad32
ad3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