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자일리톨베타 비타D’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82% 가바’
서울우유, ‘비요뜨’ 2종
동원F&B,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
오리온,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해태제과, ‘오예스 자색 고구마’
팔도, ‘더왕뚜껑’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연어포케

11월 2일부터 8일까지 식품 분야에서는 가바, 히말라야 소금, 자색 고구마 등 이색 소재를 사용한 신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롯데제과, ‘자일리톨베타 비타D’
롯데제과는 비타민D를 첨가한 껌 ‘자일리톨베타 비타D’를 선보였다. 이 껌 한 알에는 비타민D가 10㎍(400IU) 들어있어, 하나만 씹어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소다민트향 껌 속에는 과립을 넣어 상쾌함을 더하고, 패키지는 하늘색 톤으로 디자인해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82% 가바’
롯데제과는 다크 초콜릿 ‘드림카카오 82% 가바’를 출시했다. 롯데제과는 “이 제품은 국내 초콜릿 중 카카오 함량이 가장 높으면서 폴리페놀 함량도 가장 높다”고 밝혔다.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등에 좋다고 알려진 가바를 함유하고 있으며, 천연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했다.

서울우유, ‘비요뜨’ 2종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의 새로운 맛 ‘쿠키앤크림’과 ‘후루트링’을 출시했다.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 서울우유 1등급A 원유로 만든 플레인 요구르트를 담고, 나머지 한쪽에는 토핑을 담아, 용기를 한쪽으로 꺾으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비요뜨 쿠키앤크림’은 초콜릿과 마시멜로의 풍미가 어우러져 있다. ‘비요뜨 후루트링’은 4가지 색의 과일 맛 시리얼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동원F&B,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
동원F&B는 1장당 나트륨 함량이 45㎎인 ‘덴마크 짜지않은 아기치즈’를 출시했다.
유기농 원료 함량 97.4% 제품으로, 쌀발효추출물(비피도플러스)도 함유하고 있다.
초유분말을 함유한 1단계 ‘면역도움’ 치즈(생후 6~24개월)와 뼈 생성 관련 단백질인 오스테오폰틴을 함유한 2단계 ‘튼튼성장’ 치즈(생후 25~48개월)로 구성돼 있다.

오리온,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
오리온은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해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높였다.
히말라야 소금은 풍부한 미네랄과 자극적이지 않은 짠 맛으로 일명 ‘귀족 소금’이라 불리고 있다.

 

해태제과, ‘오예스 자색 고구마’
해태제과가 ‘오예스 자색 고구마’를 11월부터 3개월간 시즌 한정제품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전남 고흥 등 고구마 특산지 농가와 계약재배로 생산한 자색 고구마를 사용해 만들었다. 갓 수확한 자색 고구마를 통째로 갈아 넣은 바이올렛 크림을 케이크 사이에 들어있다.

팔도 ‘더왕뚜껑’
팔도는 대형 용기면 ‘왕뚜껑’을 봉지면으로 만든 ‘더왕뚜껑’을 출시했다.
면발은 뜨거운 물에 익힌 밀가루와 일반 밀가루를 섞은 탕종분으로 만들어 쫄깃하다. 반죽에는 마늘, 대파, 양배추, 버섯을 고온에서 우린 추출물을 넣어 풍미를 더했다.
또, 소고기 양지에 무, 콩나물, 대파를 넣어 깔끔한 소고기 국물 맛을 냈다. 건더기 스프에는 파, 버섯, 청경채 등을 담아 씹는 맛을 더했다.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연어포케’
신세계푸드가 연어 간편식 ‘보노보노 연어포케’ 4종(와사비마요ㆍ오리엔탈ㆍ유자ㆍ매콤간장)을 출시했다.
‘보노보노 연어포케’는 한입 크기 연어를 각각 와사비마요, 오리엔탈, 유자, 매콤간장 소스로 버무렸다. 별도 조리과정 없이 포장지를 개봉하기 전 흐르는 물에 3분간 해동한 다음 먹으면 된다.
‘포케(POKE)’는 ‘자른다’를 뜻을 가진 하와이어로, 조각 낸 날생선을 각종 양념으로 버무려 샐러드나 밥과 함께 먹자는 의미에서 상품명에 ‘포케’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신세계푸드는 설명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