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수산캔 ‘계절어보’ 3종
롯데제과, ‘기린 호빵’ 2종
롯데제과, 오트 제품 2종
롯데제과, ‘헬스원 키즈홍삼 곤약젤리’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첫 우유’
동원F&B, ‘동원 뽀로로 참치’
오뚜기, 오감포차 중화안주 2종
풀무원식품,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
신세계푸드,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파스타칩’ 2종
해태제과, ‘소담교자’
하이트진로, ‘진로믹서 토닉워터’ 2종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식품 분야에서는 오징어먹물과 언양불고기 등 이색소재를 담은 호빵부터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한 치킨텐더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CJ제일제당, 수산캔 ‘계절어보’ 3종
CJ제일제당은 HMR 수산캔 ‘계절어보’ 3종을 출시했다.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은 매운맛 꼬막무침과 아삭한 죽순채를 함께 담았다. ‘바로먹는 황태구이’는 직화로 구운 황태에 고추장, 마늘, 대파기름 등으로 맛을 낸 소스를, ‘바로먹는 북어채무침’은 한입 크기로 찢은 북어에 고추장과 물엿으로 맛을 낸 양념과 참기름을 더했다.


롯데제과, ‘기린 호빵’ 2종
롯데제과가 ‘기린 호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언양불고기 호빵’은 불맛을 입힌 언양식 불고기로 속을 채웠다.
‘먹물빠에야 호빵’은 오징어, 피망, 양파, 양배추, 굴소스, 쌀가루, 오징어먹물을 넣어 스페인 전통 음식인 파에야의 맛과 느낌을 냈다.
 

롯데제과, 오트 제품 2종

롯데제과가 ‘폴리페놀 오트볼’과 ‘식이섬유 오트쿠키’ 2종을 선보였다. 귀리(오트), 땅콩 등을 초콜릿으로 감싸 볼 형태로 만든 ‘폴리페놀 오트볼’에는 폴리페놀 150㎎이 들어있다.
‘식이섬유 오트쿠키’는 귀리 분말과 귀리 플레이크, 치커리뿌리추출물 등으로 만들었으며, 메이플맛과 애플시나몬맛 2가지로 출시됐다.
 

롯데제과, ‘헬스원 키즈홍삼 곤약젤리’

롯데제과의 건강 브랜드 ‘헬스원’에서 ‘키즈홍삼 곤약젤리’ 2종(사과맛ㆍ딸기맛)을 출시했다.
치어팩 타입 ‘헬스원 키즈홍삼 곤약젤리’에는 홍삼과 함께 아연과 비타민D 등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5%가 들어있다. 패키지에는 애니매이션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넣어 친근감을 더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첫 우유’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생우유를 먹기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위드맘 첫 우유’를 선보였다.
롯데푸드는 “이 제품에 들어있는 식물성 DHA는 대형 발효조에서 해조류를 배양해 DHA를 추출하기 때문에 각종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안전하다”고 밝혔다. 식물성 DHA 외에도 아연, 칼륨, 칼슘, 비타민D를 더했으며, 125㎖ 소용량 종이팩을 사용했다.

동원F&B, ‘동원 뽀로로 참치’
동원F&B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와 협업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출시했다. DHA 성분을 강화하고, 일반 참치캔보다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비벼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뚜기, 오감포차 중화안주 2종
오뚜기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중화안주 2종을 선보였다.
‘오감포차 크림새우’는 통살새우 튀김에 크림과 마요소스가 어우러져 있다. ‘오감포차 칠리새우’는 통살새우 튀김에 매콤한 칠리소스를 더했다.

풀무원식품,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
풀무원식품은 일본식 안주용 어묵 ‘찬마루 어묵 가라아게’를 출시했다.
일본 기분(KIBUN)식품의 30년 어묵명장과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우엉, 당근, 양파 등을 넣고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과 달걀흰자로 반죽해 만들었다. 1분간 기름 없이 팬에 가열하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먹으면 된다.

 

세계푸드,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에 특화된 ‘올반 슈퍼 크런치 치킨 텐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버터를 넣은 염지제에 국산 닭고기 안심을 12시간 이상 숙성시킨 후 오븐 전용 파우더를 얇게 코팅했다. 표면에는 볶은 흑미와 현미가루를 뿌려 에어프라이어의 열풍으로 표면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증발시킬 수 있도록 했다. 속에는 귀리, 렌틸콩, 옥수수를 넣어 고소함을 더했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파스타칩’ 2종

오리온은 국산쌀과 통밀로 만든 파스타에 버섯, 양파, 그린빈 등과 소스를 더해 만든 ‘마켓오 네이처 파스타칩’을 출시했다.
‘어니언 토마토’와 ‘머쉬룸 크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이며, 패키지는 박스째 들고 먹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편리하다.

 

태제과, ‘소담교자’
해태제과가 죽순과 애호박 등 9가지 야채를 담은 ‘소담교자’를 출시했다.
야채는 100% 국산으로, 전량 농가와 협약을 맺어 올해 갓 수확한 것들로 사용했다. 돼지고기는 보성 녹차로 키운 ‘보성녹돈’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 ‘진로믹서 토닉워터’ 2종

하이트진로음료가 ‘진로믹서 토닉워터’ 2종을 출시했다.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토닉워터에 깔라만시 착즙액을 더했고, ‘토닉워터 애플’은 사과농축액을 더해 소주에 섞으면 깔라만시주와 사과주로 즐길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