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롯데칠성음료 ‘핑크퐁 어린이주스’
오뚜기 ‘프리미엄 X.O.’ 만두
SPC삼립, 굴리굴리 캐릭터 빵
크라운제과, 포켓스낵 2종
오리온 ‘투유 크런치’
신세계푸드 ‘닭다리 너겟’
아워홈, 토굴 숙성 생햄 3종
푸르밀 ‘아이리시커피’ 2종
연세생활건강 ‘제중원 홍삼킹 캡슐’
맥도날드 ‘딸기 칠러’
버거킹 ‘New 킹박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마카롱’ 9종 세트
KFC ‘오리지널 타워버거’
설빙 ‘달콤퐁당꿀떡’ 시리즈


롯데칠성음료, ‘핑크퐁 어린이주스’
롯데칠성음료가 혼합 과즙에 영양소를 더한 ‘핑크퐁 어린이주스’를 선보였다.
오렌지와 망고 과즙에 비타민C, 식이섬유를 함유한 ‘핑크퐁 상어가족 오렌지ㆍ망고’, 포도와 사과 과즙에 칼슘, 식이섬유를 더한 ‘핑크퐁 상어가족 포도ㆍ사과’ 2종으로, 패키지는 푸쉬풀캡(Push-Pull CAP)을 적용해 어린이가 내용물을 흘리지 않고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오뚜기, ‘프리미엄 X.O.’ 만두
오뚜기가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 ‘프리미엄 X.O.’를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X.O. 교자’는 돼지고기, 쇠고기, 송화버섯, 새송이버섯 등으로 만두소를 만들었다. ‘프리미엄 X.O. 교자 새우&홍게살’은 만두소에 통새우와 홍게살을 넣어 해물맛과 식감을 강조했다. ‘프리미엄 X.O. 이북식 손만두’는 돼지고기와 탈수두부, 숙주 등을 넣어 고소하고 담백하다. ‘프리미엄 X.O. 통새우 군만두’는 납작한 삼각형 모양으로 굽기에 편리하다.

SPC삼립, 굴리굴리 캐릭터 빵

SPC삼립은 일러스트레이터 김현 작가의 ‘굴리굴리’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넣은 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크림과 국산 단팥을 넣은 ‘도라야끼’, 딸기잼을 넣은 초코맛 도넛 ‘초코베리도넛’, 초코맛 케이크와 딸기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초코샌드케익’, 버터 풍미의 미니 파운드 ‘리얼미니생크림파운드’, 백앙금을 넣은 ‘앙콩만쥬’ 5종으로 선보인다.

크라운제과, 포켓스낵 2종
크라운제과가 포켓스낵 ‘꿀땅콩듬뿍카라멜콘’과 ‘미나짱’을 출시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포켓 사이즈지만, 중량은 60g, 58g으로 일반 스낵제품과 비슷하다.
‘꿀땅콩듬뿍카라멜콘’은 기존 ‘카라멜콘땅콩’보다 꿀땅콩을 10배 많이 담았다. ‘미나짱’은 스파이시 간장치킨의 매콤한 맛을 과자로 구현했다.

오리온, ‘투유 크런치’
오리온은 초콜릿 ‘투유’에 바삭함을 더한 ‘투유 크런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초콜릿에 곡물 퍼프와 히말라야 소금을 더해 달면서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다.
한입에 먹기 편하고 휴대하기 좋은 미니사이즈로, 이동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용 ‘닭다리 너겟’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용 ‘올반 트리플 치즈 닭다리 너겟’을 출시했다.
닭다리 모양 너겟 속에 체다, 모짜렐라, 파르메산 3가지 치즈를 넣었으며, 겉은 옥수수가루를 얇게 코팅해 에어프라이어 열풍으로 표면의 수분을 증발시키면 기름에 튀긴 것과 같은 맛이 난다.
 

아워홈, 토굴 숙성 생햄 3종

아워홈이 자연토굴방식으로 숙성 건조시킨 생햄 3종을 출시했다. 음성공장 토굴의 10~14℃ 온도에서 최대 3개월간 숙성시켰으며, 천일염과 허브를 사용해 염지하고, 훈연과정 없이 자연적 기후에서 건조시켰다.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한 ‘Fresh 생햄 로인 프로슈토’는 담백하다. ‘Fresh 생햄 프로슈토’는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로 만들었다. 돼지고기 목심으로 만든 ‘Fresh 생햄 코파’는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푸르밀, ‘아이리시커피’ 2종
푸르밀이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서 추위를 타는 승객들을 위해 커피에 위스키와 생크림을 얹어 제공한 데서 유래한 ‘아이리시커피’ 2종을 출시했다.
푸르밀의 ‘아이리시커피’ 컵 타입은 위스키에 초콜릿과 생크림 등을 넣은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사용했다. 카토캔 타입은 위스키를 아이리시 크림향으로 대체해 만들었다.

연세생활건강, ‘제중원 홍삼킹 캡슐’
연세생활건강이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제중원 홍삼킹 캡슐’을 출시했다.
연세생활건강은 “이 제품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함께 마카와 비타민B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 원기 회복 등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딸기 칠러’
맥도날드는 제철과일 딸기 과즙과 얼음을 갈아 만든 ‘딸기 칠러’를 출시했다. ‘딸기 칠러’는 딸기의 붉은 빛깔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버거킹, ‘New 킹박스’
버거킹이 버거와 음료, 사이드 등 5가지 메뉴를 한 데 담은 ‘New 킹박스’를 출시했다.
버거, 감자튀김, 코카콜라에 21치즈스틱과 텐더킹(2조각)으로 구성되며, 버거는 와퍼주니어, 불고기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에서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마카롱’ 9종 세트
하겐다즈는 마카롱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아이스크림 마카롱’ 9종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트는 아이보리 바닐라, 옐로우 바닐라, 그린티, 파시옹 그린티, 브라운 초콜릿, 마룬 초콜릿, 레드 스트로베리, 퍼플 스트로베리, 쿠키앤크림 등 9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KFC, ‘오리지널 타워버거’
KFC가 ‘오리지널 타워버거’를 출시했다. 빵 사이에 오리지널 치킨과 해쉬브라운, 치즈 슬라이스 등이 들어있으며, 루비 색상 소스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설빙, ‘달콤퐁당꿀떡’ 시리즈
설빙이 디저트 메뉴 ‘달콤퐁당꿀떡’ 시리즈를 선보였다. 찹쌀떡에 꿀소스가 어우러진 플레인 맛과 여기에 인절미 가루를 얹은 인절미 맛 두 가지로 선보인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