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비에스티, 천연보존제와 항갈변제 출시

기사승인 2019.02.07  15:29:10

공유
default_news_ad1
   
▲ ㈜비에스티의 식품용 천연 보존제 BGC-F(왼쪽)와 브로콜리, 파인애플, 강황 추출물로 만든 천연 항갈변제 BABA-GN

[식품저널] 식품ㆍ화장품의 천연 기능성 소재 개발 업체인 ㈜비에스티(BST Inc.)가 천연 보존제 ‘BGC-F’와 항갈변제 ‘BABA-GN’을 출시했다.

식품용 천연 보존제 BGC-F
BGC-F는 기존 보존제 시장의 한계를 돌파하고자 ㈜비에스티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개발된 제3세대 천연 보존제이다. 이 제품은 ㈜비에스티의 핵심기술인 발효 미생물 컨트롤(control)로 단계별 발효에 의한 항균효과를 향상시킨 제품으로, 항진균 효능이 크게 개선됐다. 이러한 발효 공정은 원료의 물성(관능)을 변화시키는데, 적용이 어려웠던 떡ㆍ빵류 등 곡물가공품, 소스 등 새로운 식품군 및 화장품에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강점이다.

천연 항갈변제 BABA-GN
천연 항갈변제인 BABA-GN은 기존 ‘BABA-G’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브로콜리, 파인애플, 강황 추출물로 구성돼 있다. 이는 강력한 항산화 및 기타 생리활성으로 알려진 천연물로, 특유의 관능적 영향으로 제품화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비에스티는 저온 추출 공법을 도입해 특유의 관능적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수용성으로 현장에서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현재 과일청(퓨레), 녹차, 와인, 기타 음료 등 다양한 식품군에 적용 평가를 완료한 상태이다.

   
ㆍ레몬청 제품은 보관 기간 경과에 따라 갈변 발생
ㆍBABA-GN 0.5% 첨가시 무처리보다 갈변 현상 대폭 억제

김윤경 기자 apple@foodnews.co.kr

<저작권자 © 식품저널 인터넷식품신문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4
ad28
ad30
ad33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7
ad29
ad31
ad32
ad34
ad35
ad37
ad38
ad39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