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불닭갈비 볶음면ㆍ고메 중화짜장’
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복숭아’
동원F&B, ‘퀴진 에어 크리스피’ 3종
오뚜기, ‘미역초 비빔면ㆍ와사비 진짜쫄면’
서울우유, ‘치즈의 정석 아몬드’
샘표, 원물 간식 ‘오후 3시’
동서식품, 맥심 원두커피 8종
SPC삼립, ‘요팡’ 2종
빙그레,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
삼양사, 스틱형 ‘상쾌환’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제로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
해태제과, ‘해태 아이스쿨 자두’
풀무원다논, ‘세계요거트’
스타벅스, 여름 시즌 음료 3종
투썸플레이스, ‘스페니쉬 연유 라떼’
맥도날드, ‘트리플 어니언 버거’
KFC, ‘왕갈비 오븐치킨’

 

CJ제일제당, ‘비비고 불닭갈비 볶음면ㆍ고메 중화짜장’
CJ제일제당은 HMR 냉동면 ‘비비고 불닭갈비 볶음면’과 ‘고메 중화짜장’을 출시했다.
‘비비고 불닭갈비볶음면’은 닭다리살에 채소를 더하고, 매운 고추로 맛을 낸 소스를 사용했다. ‘고메 중화짜장’은 양배추와 양파, 감자 등을 큼직하게 깍둑썰기 한 고명에 돼지고기 풍미를 더한 중화소스를 더했다.

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롯데푸드는 카페모카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을 넣은 아이스바 ‘자바초코칩카페’를 선보였다.
초코칩 6%, 커피 0.6%를 함유해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복숭아’
롯데칠성음료는 복숭아 과육을 넣어 씹는 맛을 살린 과립주스 ‘사각사각 복숭아’를 선보였다.
패키지는 복숭아 전체를 표현하고, 제품명에도 복숭아 그림을 넣어 제품 특징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퀴진 에어 크리스피’ 3종
동원F&B가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퀴진 에어크리스피’ 3종(튀김만두, 미니핫도그, 양념감자)을 출시했다.
튀김만두는 두 번 튀겨 만두피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다. 미니핫도그는 100% 국내산 돈육 소시지가 들어있다. 양념감자는 달콤짭잘한 케이준 양념을 입혔다. 이들 제품은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8~10분간 조리하면 된다.
 

오뚜기, ‘미역초 비빔면ㆍ와사비 진짜쫄면’
오뚜기가 ‘미역초 비빔면’과 ‘와사비 진짜쫄면’을 출시했다.
‘미역초 비빔면’은 쌀가루와 미역국농축액을 첨가한 면과 남해안산 미역이 들어있다. 소스는 태양초 고추장과 식초, 레몬, 참기름으로 만들었다.
‘와사비 진짜쫄면’은 쫄면에 태양초 고추장을 사용한 양념장, 톡 쏘는 매운 맛의 와사비를 더했다.

서울우유, ‘치즈의 정석 아몬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치즈의 정석 아몬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글납작한 패키지를 알처럼 까먹는 형태의 포션치즈로 휴대가 간편하다. 칼슘, 비타민A, D₃, E 및 DHA가 함유돼 있다.
 

샘표, 원물 간식 ‘오후 3시’
샘표는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 원물을 뭉쳐 큐브 형태로 만든 ‘오후 3시’ 2종을 출시했다.
피스몬드는 피스타치오와 아몬드에 땅콩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코코베리는 코코넛에 크랜베리와 땅콩을 뭉쳐 새콤달콤하면서 고소하다.

동서식품, 맥심 원두커피 8종


동서식품은 로스팅 강도에 따라 원두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Maxim Signature Blend)’ 5종과 단일 원산지의 원두로 구성된 ‘맥심 싱글 오리진(Maxim Single Origin)’ 3종을 출시했다.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는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라이트(Light), 미디움(Medium), 풀(Full) 등 로스팅 강도를 5단계로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맥심 싱글 오리진’은 브라질 산토스, 콜롬비아 우일라, 에티오피아 시다모 등 산지별 원두가 가진 특성을 극대화하는 로스팅 기법을 적용했다.

SPC삼립, ‘요팡’ 2종
SPC삼립은 저온 숙성 빵 브랜드 ‘요팡’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초코칩요팡’은 롤 속에 아몬드 크림과 다크 초코칩을 넣었으며, ‘베리요팡’은 크랜베리와 시나몬 크림을 넣었다.
 

빙그레,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
빙그레는 액상 요구르트 ‘십장생’ 2종을 출시했다.
‘홍삼&마’는 홍삼과 뮤신 성분이 들어있는 마를 활용했으며, ‘복분자&노니’는 새콤달콤한 맛의 복분자와 노니로 만들었다. 100㎖당 10억 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유산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

삼양사, 스틱형 ‘상쾌환’
삼양사는 숙취 해소를 위한 ‘상쾌환’의 스틱형 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상쾌환’의 주원료인 효모추출물에 커큐민과 갈근추출물 등을 더하고, 망고 과즙을 함유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제로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

코카-콜라는 ‘어벤져스’의 히어로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제로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기존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 바탕에 제로 슈거(Zero Sugar)의 검정색 띠와 히어로들의 모습을 전면에 담았다.
250㎖ 캔은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500㎖와 1.5ℓ PET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워 머신’, ‘앤트맨’, ‘캡틴 마블’, ‘네뷸라’, ‘로켓’ 등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11명의 캐릭터를 담았다.
 


해태제과, ‘해태 아이스쿨 자두’
해태제과는 아이스바‘아이스쿨 자두’를 출시했다.
칠레산 자두를 농축한 과즙(8%)과 사과 과즙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풀무원다논, ‘세계요거트’
풀무원다논이 전 세계 이색 요거트를 소개하기 위해 ‘세계 요거트’ 브랜드를 론칭하고 동유럽, 인도, 스페인의 맛을 담은 드링킹 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
동유럽 전통 요거트의 하나인 라젠꺄(Ряженк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리치브라운’은 장시간 가열처리한 다음 발효시켜 특유의 깊은 풍미와 진한 맛이 특징이다.
‘프레시라씨’는 인도 발효음료인 라씨를 모티브로 했다. 발효유에 인도 ‘알폰소 망고’로 달콤을 더했다. ‘화이트 그레이프’는 스페인산 백포도로 만든 발효유다.
 

스타벅스, 여름 시즌 음료 3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여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였다.
‘돌체 콜드 브루’는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소량씩 추출한 아이스커피인 콜드 브루에 연유를 더했다.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는 다크 캐러멜과 콜드 브루 휘핑크림이 어우러져 있으며, ‘트리플 모카 프라푸치노’는 달콤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스페니쉬 연유 라떼’
투썸플레이스가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출시했다.
스페인에서 대중적으로 마시는 연유와 우유를 넣은 커피를 재현한 ‘스페니쉬 연유 라떼’는 두 가지 원두 중 선택에 따라 서로 다른 맛을 볼 수 있다.
‘오리지널 블렌드’를 선택하면 원두의 깊은 풍미와 초콜릿 같은 단맛을, ‘스페셜 블렌드’는 깔끔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 ‘트리플 어니언 버거’
맥도날드는 시그니처 버거 신제품 ‘트리플 어니언 버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브리오슈 번에 채를 썰어 튀긴 양파와 그릴에서 볶은 양파, 상큼한 맛의 레드 어니언 등 3가지 양파를 넣었다. 또, 육즙을 살린 패티, 양상추, 서양식 고추냉이 소스인 홀스래디쉬 소스가 어우러져 있다.
 

 

KFC, ‘왕갈비 오븐치킨’
KFC가 오븐에 구운 닭다리살에 갈비 소스의 풍미를 더한 ‘왕갈비 오븐치킨’을 출시했다.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