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2종
롯데제과, ‘코코모카바’
롯데푸드,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
롯데푸드, 델몬트 아이스크림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
오리온, ‘상어밥 매콤한 맛’
풀무원녹즙, ‘노니엔클리어’
웅진식품,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
연세유업, ’등교전ㆍ방과후 우유’
신송식품, 평양물냉면ㆍ함흥비빔냉면
파리바게뜨, ‘바싹 불고기 포카챠’
뚜레쥬르, 콜드브루3종
빚은,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2종
CJ제일제당이 보양식 콘셉트의 ‘비비고 국물요리’ 2종을 출시했다.
‘비비고 추어탕’은 들깨가루를 넣어 걸쭉한 남원식 추어탕으로, 국산 미꾸라지를 곱게 갈아 사용했으며, 생강으로 미꾸라지 잡내를 잡았다.
‘비비고 반계탕’은 국내산 닭을 한번 데친 후 푹 끓여내고, 3시간 동안 우려낸 닭 뼈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다.
 

 

롯데제과, ‘코코모카바’
롯데제과는 초콜릿에 코코넛과 커피를 활용한 빙과제품 ‘코코모카바’를 출시했다.
겉면에 코팅된 초콜릿과 코코넛을 이용해 부드러운 커피맛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롯데푸드,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
롯데푸드가 ‘라퀴진 갈릭&페퍼 베이컨’을 출시했다.
구운 마늘과 후추를 토핑해 베이컨의 느끼함은 줄이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두께는 8.5㎜로,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 두툼하다.

롯데푸드, 델몬트 아이스크림
롯데푸드는 콘 아이스크림 ‘델몬트 망고&크림’과 아이스바 ‘델몬트 복숭아’를 선보였다.
델몬트 망고&크림은 망고농축퓨레 6%를 함유하고 있으며, 망고 샤베트에 크림 맛 아이스를 더해 시원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롭다. 델몬트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 35%, 복숭아 과육 5%를 담았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스틱형의 ‘네스카페 콜드브루 라떼’를 출시했다.
콜롬비아산 원두로 만든 콜드브루 커피에 우유(40%)를 더했으며, 특히 원두는 ‘마이크로 커팅(Micro Cutting)’ 공법으로 갈아 넣어 향이 풍부하다.

 

 

오리온, ‘상어밥 매콤한 맛’
오리온은 ‘상어밥 매콤한맛’을 출시했다.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상어밥은 ‘고래밥’의 대표 캐릭터인 고래 대신 상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펀(Fun)’ 콘셉트 스낵이다. 이번 신제품은 가볍게 부서지는 바삭한 식감에 매콤짭짤한 시즈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녹즙, ‘노니엔클리어’
풀무원녹즙은 파우치 타입 노니주스 ‘노니엔클리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베트남산 노니 열매를 숙성시켜 분쇄한 후 펄프여과, 효소처리, 초미세여과 등 3중 필터링을 거쳐 맑고 투명하다.
또, 이탈리아산 칸탈로프멜론과 석류농축액, 사과농축액을 더해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개선했다.
 

웅진식품,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
웅진식품은 기존 옥수수수염차에 자색옥수수를 더한 ‘자색으로 잘빠진 옥수수수염차’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페루산 자색 옥수수를 사용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연세유업, ’등교전ㆍ방과후 우유’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시리얼 맛의 ‘등교전 오트밀우유’와 달콤한 ‘방과후 초코우유’를 출시했다.
학교 콘셉트의 패키지에는 연세대 마스코트인 독수리가 학생으로 등장해 시선을 끈다. 또, ‘몸은 버스에 영혼은 침대에’, ‘오늘 준비된 체력이 전부 소진되었습니다’ 등 문구로 재미를 더했다.

신송식품, 평양물냉면ㆍ함흥비빔냉면
신송식품이 ‘평양물냉면’과 ‘함흥비빔냉면’을 출시했다.
‘평양물냉면’ 육수는 오이와 무즙을 사용하고, 면은 메밀가루로 만들었다. ‘함흥비빔냉면’은 쫄깃한 면과 매콤달콤한 맛의 비빔장을 담았다.

 

파리바게뜨, ‘바싹 불고기 포카챠'
파리바게뜨가 ‘바싹 불고기 포카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리브 오일을 넣어 구운 빵 위에 얇게 저며 간장에 재운 소고기를 직화로 구워낸 바싹 불고기를 올렸다.
함께 제공하는 크리스피 페이퍼를 깔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간 데우면 올리브 오일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콜드브루3종
뚜레쥬르가 ‘콜드브루(Cold Brew)’ 3종을 출시했다.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을 원두에 천천히 투과시켜 장시간 추출하는 방식의 커피로, 뚜레쥬르 콜드브루는 상큼한 시트러스 향의 케냐산 원두를 사용한다.
우유의 풍미를 더한 ‘콜드브루 라떼’, 연유를 넣어 달달한 ‘콜드브루 연유라떼’로도 주문 가능하다.

빚은,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 4종(을 선보였다.
팥은 흰색 찹쌀떡 속에 팥앙금과 크림치즈를, 복숭아는 분홍 찹쌀떡 속에 복숭아필링과 크림치즈를, 초코는 호박을 이용해 노란 찹쌀떡 속에 초코앙금과 크림치즈를 넣었다. 쑥은 쑥을 이용해 녹색의 찹쌀떡 속에 쑥크림치즈를 담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