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하반기 인도네시아와 대만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4월 열린 대만 프랜차이즈 박람회장.

[식품저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2019 국제 프랜차이즈 라이센스&비즈니스 전시회’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대만에서 열리는 ‘2019 대만 국제 프랜차이즈 전시회’ 한국관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협회는 인도네시아 및 대만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에 참가하는 업체들에게 △부스 임차비와 시설비 50% 감면 △외국어 공동 홍보물 제작 △1개사 1인 현지 통역 등을 지원한다. 또, 향후 매뉴얼 현지화 및 R&D, 해외 브랜딩 전략 컨설팅 지원으로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협회는 “공동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WFC(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및 APFC(아시아태평양프랜차이즈연맹) 정회원으로 함께 가입해 있는 인도네시아프랜차이즈협회(AFI), 대만프랜차이즈협회(ACFPT)와 적극적인 교류로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저변을 확대하는 데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