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KCON 2019 JAPAN’서 한국농식품 홍보

▲ ‘KCON 2019 JAPAN’에서 열린 한국농식품 홍보행사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KCON 2019 JAPAN’에서 한국농식품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aT와 CJ ENM 간 MOU 체결 후 처음 마련된 한국농식품 해외 홍보 협력사례로, aT는 K-POP 콘서트와 식품, 드라마, 뷰티, 패션, 게임 등 한국의 최신 콘텐츠를 다루는 KCON 한류컨벤션에서 K-FOOD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aT는 ‘SWEET&HOT’을 테마로 김치, 유자차, 깻잎, 들기름, 반건시 등 5가지 대일 수출유망품목을 활용한 디저트 레시피를 개발해 일본 新한류세대를 대상으로 홍보했다.

특히, 가수 겸 배우인 야마다 나나(山田奈々)와 함께 ‘한국의 건강디저트’를 주제로 토크쇼를 열고, 유명 요리사인 안자이하나코(安斎はなこ)와 함께 개발한 들기름 스무디, 반건시 카나페, 유자차로 만든 모찌 등 수출유망 농식품을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KCON 행사와 협업해 해당 국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한국농식품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깻잎 돼지고기 비빔밥을 맛보고 있는 ‘KCON 2019 JAPAN’ 참관객들
▲ 일본의 가수 겸 배우인 야마다 나나(오른쪽)와 함께 하는 한국식품 토크쇼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