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aT 나주 본사에서 열린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위촉식에서 (왼쪽부터) BSI Group korea 한정민 위원, 유엔글로벌컴팩트 한국협회 이은경 실장, aT 기획조정실 기노선 실장, 에이플㈜ 이윤용 대표, 광주광역시 노동센터 정미선 노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저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체계적인 인권경영을 위해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외부위원 3명을 위촉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내부위명 3명과 외부위원 4명, 총 7명으로 구성됐다. 내부위원으로는 부사장, 감사실장과 노동조합장, 외부위원은 △기업과 인권 분야 유엔글로벌컴팩트 한국협회 이은경 실장 △노동 분야 광주광역시 노동센터 정미선 노무사 △공급망관리 분야 BSI Group korea 한정민 위원 △협력업체 분야 aT 자회사 에이플㈜ 이윤용 대표가 참여한다.

위원회는 앞으로 인권경영 추진방향을 수립하고, 인권영향평가 심의, 구제절차 수행 등을 담당한다.

이병호 aT 사장은 “공공기관인 aT가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의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존중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자체 모니터링과 자가점검 툴을 강화하는 등 민간과 농업 분야 인권경영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