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ㆍ의자 간격 조정, 2인석 중심 배치

▲ 스타벅스는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국 매장의 테이블과 좌석 공간을 최대 1/3 줄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사회적 거리 두기 운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매장 테이블과 좌석 공간을 최대 1/3 가량 줄이는 시행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

먼저, 테이블 간 간격을 비롯해 다인용 테이블의 의자 간격을 1~1.5m씩 조정하고, 테이블당 좌석은 2인석 중심으로 배치한다. 또, 안전 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계산대 앞에 부착돼 있는 안전라인 뒤로 일정 간격의 주문 대기선을 추가로 설치한다.

스타벅스는 앞서 감염병 특별관리 지역으로 지정된 대구와 경북 일부 매장에서 지난달 9일부터 안전거리 확보를 위한 주문라인을 비롯해 테이블과 의자 수를 줄이는 운영방안을 시범 도입하고, 이어서 3월 26일부터 주문 안전라인 스티커 부착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선제적 예방을 위한 매장 위생ㆍ안전 에티켓 캠페인을 확대 시행하며, 매장 게시물과 유튜브 스벅TV 등에서 고객 안내를 하고 있다.

한시적인 조치로 매장에서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컵으로 음료를 주문하면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유지하되, 음료는 일회용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 권용범 운영지원팀장은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인 TF를 구성하고 방역 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해 나가며 선제적인 방역 강화와 철저한 위생관리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방안을 매장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