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경남도ㆍ창원시ㆍ부산진해경자청과 투자협약

동원로엑스냉장Ⅱ는 28일 동원로엑스냉장 물류센터에서 경상남도, 창원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부산신항 웅동배후부지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근배 동원로엑스냉장Ⅱ 대표,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 김종성 동원로엑스 대표,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원로엑스냉장Ⅱ는 2023년까지 부산신항 웅동배후단지 1단계 부지 5만820.3㎡(1만5400평)에 500억원 규모의 저온냉동창고를 건설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남도ㆍ창원시ㆍ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금 보조 및 관련 행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배 동원로엑스냉장Ⅱ 대표는 “이번 투자협약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뤄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남 지역과 상호 밀접하게 협력해 서로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원로엑스냉장Ⅱ는 부산신항 웅동배후부지 입주 조건인 외국계 자본 투자 비율 10% 이상을 준수하기 위해 지난 4월 신규 설립한 동원산업의 자회사 법인이다. 자본금 175억원으로 동원산업이 85%, 미국 인터오셔닉홀딩스(Inter Oceanic Holdings)가 15% 투자한 외국인 투자기업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