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코로나19 속 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성공 개막

기사승인 2020.07.02  10:00:20

공유
default_news_ad1

- 백형희 회장 “올해 전 세계서 열리는 유일한 식품과학 분야 국제 학술대회 될 듯”


백형희 한국식품과학회장 국제학술대회 현장 인터뷰

코로나19 우려 속에 식품 분야 국제학술대회가 광주에서 1일 개막해 이틀째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Get up, Start up for the Future of Food’를 주제로 3일까지 열리는 한국식품과학회(회장 백형희) 2020 국제학술대회는 방역에 만전의 준비를 한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되고 있어 학술대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식품과학회는 최근 광주 지역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안전한 학술대회를 위해 예년보다 발표장 크기를 확대하고, 거리 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간격을 충분히 띄어 좌석을 배치했다. 이에 따라 발표장에 입장하지 못하는 참석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들을 수 있는 화상 시스템도 구축했다.

불안한 해외 상황을 고려해 해외 연사 25인의 발표는 모두 화상강의로 진행하며, 많은 수의 회원이 밀집해 식사 하는 것에 대한 우려에 따라, 이튿날 열 예정이었던 간친회는 취소했다.

학술대회 첫날에는 ㈜아미코젠 신용철 대표가 기조강연을 통해 성공사례와 경험담을 공유했다. 또 Food Safety, Sensory and Consumer Science 등 주제의 세션이 열렸으며, 특히 Food Packaging 세션에서는 풀무원 조상우 상무가 ‘클린라벨과 식품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발표했다.

듀폰 뉴트리션&바이오사이언스는 ‘Healthy Ageing’, 미국대두협회는 ‘Innovation of Soybean Oil’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일에는 한양대 이현규 교수가 기조강연을 하고 Animal Food, Traditional Fermented Food, Aquatic Food 등 주제의 세션이 열린다. 이와 함께 크라운해태가 ‘New Confectionary Product’, 대상이 ‘Microalgae as Functional Food’, 아모레퍼시픽이 ‘Immune Boosting Functional Food’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학회 정기총회와 2020년도 한국식품과학회상 시상식도 열린다.

마지막 날에는 ㈜롯데 이재혁 고문이 기조강연을 하고 Health Functional Food, Food Laws & Regulation, Food Engineering 등 주제의 세션과 함께 대학원생 우수논문상 및 우수포스터 시상 등을 한다.

백형희 식품과학회장은 “이번 학회 주제가 스타트업에 관련된 것인 만큼 스타트업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조강연을 준비하고, 창업 세션 등을 운영하며, 또한 식품공학 등을 전공하는 여학생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 여성 식품과학도들의 활약상을 발표하는 세션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백 회장은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올해 전 세계에서 열리는 유일한 식품과학 분야 학회”라며, “최대한 안전하게 개최하기 위해 발열 체크,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기조강연을 한 아미코젠 신용철 대표이사
   
▲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설치한 투명 칸막이. ‘클린라벨과 식품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발표하고 있는 풀무원 조상우 상무
   
▲ 듀폰 뉴트리션&바이오사이언스 ‘Healthy Ageing’ 심포지엄에서 발표하고 있는 듀폰 정성운 상무
   
▲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좌석은 간격을 두고 배치했다.

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4
ad28
ad30
ad4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27
ad29
ad31
ad32
ad34
ad35
ad37
ad38
ad39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