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집중호우로 농경지 침수 등 농업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 공무원들이 12일부터 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일손돕기에 들어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최근 집중호우로 농경지 침수 등 농업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일손돕기에 나선다.

농식품부는 김종훈 기획조정실장 인솔 하에 150여 명이 12일부터 전북 진안군과 충남 공주, 충북 제천에서 호우 피해상황을 고려해 피해 농업시설물 잔해와 토사 제거작업 등을 한다.

농식품부 소속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13개 기관은 각 기관장이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이달 말까지 650여 명의 직원이 41개 지역에서 현장 실정에 맞는 피해복구 작업을 한다.

농식품부 산하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11개 기관 임직원 600여 명도 피해가 심한 42개 지역에서 토사 정리, 배수로 정비, 낙과 피해 정리 등에 동참할 계획이다.

농촌 일손돕기는 코로나19로 1단계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실시되는 점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종훈 기획조정실장은 “국방부 등 관계부처에도 농업분야 피해복구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며, 민간에서도 자발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농촌 피해복구 지원에 참여해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또, “이번 폭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복구 지원에 최대한 노력해 농업인이 생업으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