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업종에 외식업 명기, 피해 보전대책 즉각 시행해야”

▲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주일 연장 조치에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여 있다”면서, 정부에 외식업을 피해업종에 명기하고, 시간 제한으로 인한 외식업소의 피해 보전대책을 즉각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사진=식품저널DB

외식업계가 수도권 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주일 연장 조치에 생존 위기를 토로하며, 정부에 특별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8일 성명서를 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제대로 된 영업을 하지 못해 힘든 시기를 보냈던 자영업자들이 정부의 수도권 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주일 연장 조치에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여 있다”면서, “특히 대다수 영세 외식업소는 매출이 80% 이상 줄어 매출 악화를 넘어 폐업 직전에 내몰리고 있다”고 토로했다.

중앙회는 “폐업을 결정하고 가게를 내놔도 보러오는 사람이 없어 임차료ㆍ관리비 등을 그대로 내고 있어 생계가 막막한 입장”이라면서, 정부에 외식업을 피해업종에 명기하고, 시간 제한으로 인한 외식업소의 피해 보전대책을 즉각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중앙회는 또, “피해 외식업소 생존을 위한 임차료와 인건비 지원, 세금 감면, 선별적 긴급재난금 조속 현금 지원 등 실효성 있는 특별대책을 속히 시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