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상반기 신규 직원 31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에는 자립준비청년과 정부 중앙행정기관 인턴 수료자에게 가점을 부여한다.

채용 분야는 △축산물품질평가직(6급) 4명 △운영직(다급) 3명 △계약직(장애인) 5명 △체험형 청년인턴 19명이다.

축산물품질평가직은 ‘축산법’에 따른 축산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및 외국어 능력이 기준점수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하며, 4명을 채용한다. 

운영직은 국가보훈부의 추천을 받은 자만 응시할 수 있는 ‘보훈특별고용’으로 상담 1명, 사무보조 1명을 채용하며, 관련 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 사무보조 1명을 채용한다. 계약직은 관련 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으로 사무보조 5명을 채용한다.

체험형 청년인턴은 근무 기간에 따라 3개월 근무 5명과 6개월 근무 14명을 채용하며, 이 중 2명은 관련 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을 채용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입사 지원 시 성별ㆍ연령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방식을 따르며, 필기와 면접전형에서 직무능력을 평가한다. 또, 사회형평적 인력 확대를 위해 취업지원대상자ㆍ저소득층ㆍ다문화가족ㆍ이전지역인재ㆍ경력단절여성 등을 우대한다.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서류전형에서 5% 가산점을 부여하며, 정부 중앙행정기관 및 타 공공기관 체험형 청년인턴 3개월 이상 수료자에게는 서류전형에서 1%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입사 지원은 4월 3일부터 11일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 채용접수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