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6% 증가 5조8309억…글로벌 비중 60%

CJ제일제당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6.2% 증가한 5조8309억원, 영업이익은 54.1% 증가한 275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23.9% 증가한 3조4817억원, 영업이익은 53.3% 증가한 2201억원을 올렸다. 글로벌 매출 비중은 약 60%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0%p가량 늘었다.

식품사업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31.4% 증가한 2조260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글로벌 가공식품 매출이 전년보다 126% 증가한 1조386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국내에서는 ‘비비고 죽’, ‘비비고 국물요리’ 등 주요 가정간편식과 만두를 비롯한 핵심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다시다와 장류 등 B2B 비중이 높은 품목의 매출 감소를 상쇄했다. 영업이익은 사업 효율화와 슈완스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늘어난 1163억원을 올렸다.

사료용 아미노산과 식품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 부문은 15% 증가한 677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생산역량을 늘린 트립토판의 시장 지위가 강화됐고, 고부가가치 품목인 알지닌과 시스테인 등의 판매 확대로 성장을 이어갔다. 고수익 중심의 제품군 재편과 원가 절감을 통해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슷한 511억원을 올렸다.

CJ Feed&Care(사료+축산) 부문은 전년보다 8.5% 증가한 5434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527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안정된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 투자와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2020년도 1분기 실적(당기순이익에는 가양동 부지 매각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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